본문 바로가기
태국 생활/Phuket

~4/26 기간 중에 푸켓 국내 택배 발송하기 : 케리익스프레스(Kerry express)

by Anchou 2020. 4. 18.

전에 포스팅했던 내용대로 현재 푸켓은 4월 26일까지 일단 24시간 전지역 폐쇄 및 통금 기간입니다. 이 조치를 발표할 당시, 추이를 지켜보고 더 연장할지를 결정한다고 했었는데 전지역 통금 조치를 내린 이후 확진자수가 급격하게 줄어들어(검사를 확실히 적게 해서 나타난 현상 같기도 하구요) 아마도 기존에 발표한 기간까지만 강제할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저는 팡아 지역으로 택배를 보내야할 일이 있어서 격리를 시행하기 바로 전날 우체국과 케리 익스프레스를 찾아갔었는데요.

아직 통금 날짜도 아닌데 두곳 다 문을 닫아버렸... 털썩!

다행인지 뭔지 그나마 케리 앞에는 안내문 하나가 붙어있더랍니다.

가서 확인해보니 푸켓 본점은 365일 문을 연다는 내용이었어요.

케리의 푸켓 본점은 바로 이곳.

짜오파 주말야시장에서 센트럴 페스티벌 가는 길에 지하차도가 있는데 그 길목에 위치해있습니다.(센트럴 페스티벌 플로레스타 입구 직전)

푸켓에서 태국내 국내 택배 업무를 보시는 분들은 여기 딱 한 군데 영업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13~15일은 쉰다는데 뭐 이미 지났으니 ㅎㅎ 패스하도록 하고 케리 택배(Kerry express)로는 과일이나 농산물 등의 신선 식품류는 배송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제가 택배를 보내러 갔을 때에도 어느 태국 분이 과일을 보내려고 가지고 오셨는데 직원 왈, 지금은 특히나 배송 지연이 될 수 있어서 아예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지역별 케리 익스프레스의 배송 기간입니다. 보통은 익일 배송이고 조금 먼 지역은 2일 후 도착이라고 해요. 지역명과 함께 해당 지역의 우편번호도 함께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보낼 지역인 수랏타니 지역도 거리상으로는 가깝지만 2일 후 도착 지역에 해당되네요.

제가 배송한 물건은 스쿠버 핀 되겠습니다. 오리발은 휘어서 배송시키면 고무가 상할 수 있다고 하길래 뽁뽁이로 잘 싸서 가장 큰 사이즈 박스를 구입하여 포장했습니다.

케리는 방콕내에서 방콕으로 보내는 택배에 한해 당일 배송이라고 합니다.

박스 가장 크 사이즈는 라면 박스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인데 가격은 50밧입니다. 포장 테이프와 뽁뽁이는 영업소에 모두 비치되어 있으니 보낼 물건과 신분증(여권 또는 운전면허증)을 가져 오시면 택배 업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포장 작업대에 비치된 송장 스티커를 작성해줍니다. 보내는 사람의 이름과 전화번호, 받는 사람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우편번호를 알고 있으면 됩니다.

접수대에 잘 포장한 박스와 송장 스티커, 그리고 신분증을 제시하면 접수 완료!

택배비 180밧. 그리고 박스값 50밧까지 해서 총 230밧을 지불했습니다. 박스도 나중에 한꺼번에 계산해주시면 되요. 지난번 핸드폰 보낼 때엔 택배비가 40밧이었는데 이번엔 꽤 많이 나온 편입니다.

영수증에 적힌 송장번호나 QR코드를 통해 배송 추적이 가능하니까 영수증은 배송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잘 보관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지역 폐쇄로 인해 택배 배송도 중단될줄 알았는데 그나마 한 군데라도 문을 열어서 다행입니다. 지역간 폐쇄조치도 함께 내려져있는 상태라 아마도 해당 지역 외에 거주 중인 분들은 이 마저도 이용이 불가하실 것 같아요. 그래도 가까운 곳에 사시는 분들께는 도움이 될만한 정보이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