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생활/Phuket

저희 부부 COVID-19 태국 보험 가입했어요 : 그나마 걱정이 15% 줄어듬

by Anchou 2020. 4. 3.

우리나라의 경우엔 코로나 진단비와 의료비, 심지어는 자가격리 기간동안의 생활 보조금까지 국가에서 지원을 해준다고 들었어요. 저희부부는 태국에 살고있고 태국의 의료비는 병원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의료비 자체가 많이 비싼 편입니다. 물론 워크퍼밋이 있으면 의료보험 공단(?)측에서 지정해준 병원에서만 저렴한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바이러스는 국가에서 지정된 병원으로 가야하고 그럴 경우, 진단비부터 치료비는 미국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들어서 한편으론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치료비 부담이 더 걱정스러웠습니다.

물론 애초에 일찍 귀국했다면 이런 걱정은 하지 않았겠지만 뭐 이런 상황이 될줄 아무도 몰랐으니까요.

푸켓은 주 자체에서도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는 있지만 정말 말을 듣지 않는 소수의 사람들로 인해 감염자수가 순간 급증해버리고 말았습니다. 결국 푸켓 내의 모든 비치는 폐쇄 조치가 내려졌고 빠통 방라로드는 모든 업소들이 강제적으로 영업 정지에 들어갔습니다. 오늘부터는 태국 전역이 밤 10시부터 새벽 4시까지 통금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다행이도 저희는 태국인 친구의 도움으로 엇그제 외국인에게도 적용되는 COVID-19 보험을 들었습니다. 보험을 들어놓으니 그나마 걱정이 조금 덜어지긴 하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도움이 될까 싶어 저희가 가입한 보험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온라인이나 앱으로 가입이 가능해서 주변에 영어나 태국어만 하실 수 있다면 스스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구글에 'Dhipaya insurance'를 검색하셔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Our products - Health and accident insurance - Corona Virus insurance>라는 카테고리를 타고 들어가실 수 있어요.

코로나 바이러스 보험은 딥파야 보험에서 바로 가입하는게 아니라 파생 브랜드인 팁 인슈어(TIP INSURE)를 통해 가입하는건데 위와 같은 홈페이지가 따로 뜹니다. 이제 여기에서 여권번호, 이름, 연락처, 주소,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고 가입하면 되는데요. 추가적으로 보험금 수령인도 넣어주셔야 합니다.

이 회사에서 판매하는 보험 종류는 4가지에요.

제 태국인 친구는 이 상품이 아니라 1200밧짜리 치료비와 진단비 전액을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가입했다는데 외국인은 안된다고 해요. 그래서 저희는 4가지 상품 중에서 Plan4인 850밧짜리 보험 상품을 가입했습니다.

요 상품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코마 상태 또는 사망에 이르면 최고 1,000,000밧을 보상받을 수 있고 진단비와 치료비는 최고 연간 100,000밧까지 보장이 가능하다고 해요. 횟수는 상관없고 100,000밧 이하의 금액까지는 전액 보장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 보험 가입 후 14일 이내에 증상이 발현된 케이스는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고 외국인의 경우에는 워크퍼밋이 있거나 6개월 이상의 태국 거주 이력이 있어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 TIP INSURE (by Dhipaya insurance) 가입 페이지 바로 가기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바로 가입 페이지가 나오니 참고하세요.

보장 금액이 치료비와 진단비를 모두 감당할 수 없긴 하지만 그래도 만약 제가 감염이 되면 당연히 신랑도 감염 위험성이 높아질텐데 두 사람이나 병원 신세를 지게 된다면 가계에 큰 부담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부라도 보장이 되는 보험을 들어두면 심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나름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알아보니 다른 보험은 대부분 워크퍼밋이 필수 자격 요건이라고 합니다. 만약 태국 교민분들 중 비즈니스 비자가 아닌 ED 비자, 배우자(보호자) 비자, 관광 비자로 거주 중인 분들이 계신다면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아, 그리고 온라인 가입 비자인 만큼 보험 가입 후 다음날 가입과 보험 내용의 재확인을 요청하는 메일이 발송될겁니다. 7일 이내에 확인 버튼을 눌러 피드백 해주셔야 정상 가입이 완료됩니다.

요렇게요.

보장기간은 가입일로부터 1년입니다. 1년간 태국 내에서 거주할 경우 보장되는 보험이기 때문에 가입자가 해외로 출국하면 보장은 받을 수 없습니다. 저희야 어차피 태국에 거주하는 동안만 보장받으면 되니까 다른 요건은 상관이 없네요.

이 시기도 언제였냐는 듯 지나갈 날이 오겠지만 그 전까지는 각자의 위치에서 모두 건강하고 현명하게 지금을 잘 이겨내길 바랍니다.

댓글